당진환경운동연합, 기자회견 열고 시·시의회 비판

당진환경운동연합이 1일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제철 LNG발전소 건설 중단과 이를 수수방관하고 있는 시와 시의회를 비판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이 1일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제철 LNG발전소 건설 중단과 이를 수수방관하고 있는 시와 시의회를 비판했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당진환경운동연합이 1일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제철 LNG발전소 건설 중단을 재차 요구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당진시와 시의회도 비판의 대상이 됐다. 지난달 18일 당진환경운동연합이 기자회견을 열고, 시와 시의회가 LNG발전소 건설 중단에 나설 것을 촉구했으나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다.

당진환경운동연합에 따르면 시의회는 지난달 30일 현대제철 LNG발전소 건설 반대 결의안을 찬성 3명, 반대 5명, 기권 5명으로 부결시켰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지난해 7월 당진시의회 탄소중립 녹생성장 특별위원회가 구성됐는데 특위 위원장은 반대하고, 부위원장은 기권했다며 비판했다.  

또한 국가 목표보다 5년 앞당긴 2045 탄소중립 녹생성장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최초 탄소중립 도시 예비후보지 선정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시가 정작 탄소중립의 커다란 장애물인 LNG발전소 건설은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은 빈대 이유로 주변지역 지원금과 지역시설자원세가 없는 점, 약 150만톤의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탄소중립 실현 어려움 등을 들었다.

끝으로 참석자들은 “발전소 건설로 인한 피해와 탄소중립 추진에 큰 어려움이 있음에도 수수방관하고 있는 시와 시의회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