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경제 살리기 위한 정책 발표 

염주노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 국회의원예비후보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상공인과 자영업 정책을 발표했다. 
염주노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 국회의원예비후보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상공인과 자영업 정책을 발표했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염주노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 국회의원예비후보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상공인과 자영업 정책을 발표했다. 

염 예비후보는 현재의 상황을 코로나19 당시 소상공인의 대출액이 170조에 다다랐는데 코로나19 종료 후에도 경기는 회복기미가 없고, 경기침체에 빠져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코로나19 당시 받은 대출금의 이율이 2~3배 이상 올랐고 대출원금반환시기가 돌아오는데 연장은 잘 되지 않아 코로나19로 받은 충격이 고스란히 경기한파와 맞물려 소상공인에게 전달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개선책으로 염 예비후보는 소상공인 대출의 이자율을 1~2%대로 낮추고 대출연장을 통해  자금 압박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정책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는 ▲서민의 생업터전인 골목상권의 활성화 ▲폐업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재기 지원 ▲자영업자의 고용보험 가입 활성화 ▲소상공인 공공플랫폼 정책 실시 ▲청년 창업 적극 지원 등을 네걸었다.

염주노 예비후보는 “지방정부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으로 각 지역 간 불균형 완화 등 개선해야할 점이 많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행복하게 웃는 세상, 지역이 흥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