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23일 청소년수련관에 여성 위생용품 무료 자판기를 설치했다.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시민기자]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진석)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 이현진)는 지난 23일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청소년수련관에 위생용품 무료 자판기를 설치했다.
 
이번 위생용품 무료 자판기 설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에 따른 안내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현진 위원장은 “시설을 이용하는 여성·청소년들의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결과 대부분이 환영하는 분위기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시설로 확대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김진석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기 위한 주체적인 활동을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 소통하며 기본 복지향상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소’는 2012년 개관 초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정기 및 임시회의, 기획활동, 홍보활동, 모니터링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