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발의 조례안 12건·의견제시 등 각 상임위 의안 심사

▲ 청주시의회는 18~22일까지 제66회 임시회를 열어 발의 조례안과 각 상임위별 의안을 심사한다./김대균 기자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의회(의장 최충진)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제66회 임시회를 개의해 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심의 안건은 의원 발의 조례안(1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13건), 동의안(7건), 계획안(10건) 등이다.

임시회 기간 중 심의 안건으로는 ▶청주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청주시 아이 돌보는 아빠 장려금 지원 조례안 ▶청주시 아동 인권 조례안 등 의원 발의안이 진행된다.

집행부 제출 조례안에는 ▶청주시 구청사 시설물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주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동의안에는 ▶영운국민체육센터 시설관리공단 위탁 동의안 ▶청주시 에너지센터 사무에 관한 민간위탁 동의안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이 제출됐다.

계획안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출연 계획안 ▶충북신용보증재단 출연 계획안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계획안 등이다.

의견 제시로는 2040 청주도시기본계획(안)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을 심의한다.


시의회는 18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19일부터 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회부안건을 심사한다.

22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31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