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서 학교방역 및 학생 심리적 부담 완화 주문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9일 간부회의에서 전면등교를 앞두고 방역과 학생들의 건강과 마음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충북도교육청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전면등교 시행을 앞두고 학생들이 받을수 있는 심리적 부담을 잘 살펴보도록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9일 간부회의에서 “전면 등교 준비기간을 운영하면서 단위 학교의 방역 상황과 학생들의 건강과 심리상태는 괜찮은지, 아울러 전면 등교 시 현장에서의 어려운 점을 꼼꼼하게 체크 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정서 행동 특정검사에서 고위험군으로 판면된 학생들이 예년에 비해 두배이상 급증했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의 마음을 더욱 자세히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이들 모두가 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 사회 모두가 연대해 통합적인 교육 안전망을 구축해야 한다. 교직원들도 학부모님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을 함께 길러갈 방안에 대해고민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고, 방학과 여름휴가가 이어지면서 감염이 더욱 확산될 우려가 있다”며 “아이들이 방학 중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건강을 잘 지켜갈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해 주시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