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Do Dream) 성연’ 첫 번째 사업, 공원에 꽃모종 2,400본 식재 

▲ 기념촬영 모습.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기자] 서산시 성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열)는 지난 4일 주민자치위원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크노밸리 1호 공원에 아름다운 성연 만들기를 위한 꽃 심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새롭게 시행하는 ‘두드림(Do Dream) 성연, 주민이 부르면 자치위원회가 간다’의 첫 번째 채택 사업으로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테크노밸리공원에 꽃이 피게 해달라는 주민의 제안을 의결해 공원 미관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페튜니아 2,400본을 식재했다.

※ 두드림 성연: 주민 생활 속 불편문제 등을 상시 제안 받아 직접 해결하는 방식인 주민자치 실현 사업

▲ 지난 4일 테크노밸리 1호 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회 회원들이 꽃을 심고 있다.

꽃 심기에는 주민자치위원 외에도 성연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적극 동참하여 주민들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성열 위원장은 “꽃 심기 사업에 참여해준 위원들과 새마을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성연면 주민을 위한 환경개선 및 주민자치 특색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 19 성금기부와 도담도담 성연 출산축하선물꾸러미 사업, 사랑의 반찬배달 서비스 등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