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재단, ISO 37001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2025-10-28     김대균 기자
▲KBIOHealth 이명수 이사장이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KBIOHealth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분야 국제 표준으로, 조직 내 잠재적 부패 위험을 식별하고 통제하며 뇌물 및 비윤리적 행위를 예방·탐지·대응할 수 있는 관리체계의 적정성을 평가한다.

인증으로 KBIOHealth는 연구개발, 서비스 지원 등 전 영역에서 부패 및 비윤리 행위를 사전에 식별·예방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음을 검증받았다.

이명수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윤리경영 체계를 조직문화 전반에 정착시키기 위해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의 윤리경영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KBIOHealth는 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문화 워크숍, 모의신고 훈련, 청렴주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율적 윤리경영 문화를 조성해왔다.

인증을 계기로 정기 내부심사, 윤리경영 교육, 우수 부서 포상 제도 등을 강화해 모든 구성원이 책임과 공정의 가치를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