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괴산 순정농부 안전한 먹거리 캠페인

▲ 8일 괴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괴산 순정농부, 안전한 먹거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괴산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최근 중국산 김치의 위생 논란으로 촉발된 식품안전에 불안감이 커져 농사짖는 충북 괴산군의 농특산품인 '순정농부’가 인기몰이다.

군은 8일 순정농부 농·특산물 사용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자는 ‘괴산 순정농부, 안전한 먹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괴산군지부·사회단체협의회·시장상인회 등 관련단체장과 임직원, 군청 공무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괴산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시장상인, 소상공인들에게 군이 품질을 관리하고 인정하는 괴산순정농부 농·특산물을 사용해 줄 것을 홍보했다.

또 식중독 예방수칙, 음식문화개선, 음식점 위생등급제 등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및 먹거리를 위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최한균 농식품유통과장은 "우수한 괴산지역 농산물 사용을 통해 식품안전에 대한 군민 불안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건강한 식생활 실천문화 확산과 안전한 먹거리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순정농부'는 괴산군이 지난해 개발한 지역 대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다. 청정괴산이 주는 자연 그대로를 올곧게 담아 전하겠다는 농부의 마음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