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일배 챌린지…다음주자 최충진 청주시의장 지목

▲ 충북 정치·경제계는 16일 '잃어버린 철도 40년 청주 도심에 돌려주세요' 라는 주제로 청주시 북문로2가에 옛 철도 건널목 재현지 일원에서 챌린지를 시작했다. (왼쪽부터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충북지회 김상순 지회장, 박문희 충북도의원, 대한건설협회 충북지회 윤현우 회장)./충북도의회 제공대한건설협회 충북지회 윤현우 회장,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충북지회 김상순 지회장가 함께진행했다./충북도의회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도심을 관통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충북도민 서명운동 전개에 이어 삼보일배 챌린지도 시작됐다.

박문희 충북도의장은 16일 청주시 북문로2가에 위치한 옛 철도 건널목 재현지 일원에서 대한건설협회 충북지회 윤현우 회장,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충북지회 김상순 지회장가 함께 ‘잃어버린 철도 40년 청주 도심에 돌려주세요!’ 라는 주제로 챌린지를 진행했다.

삼보일배와 함께 건의문 낭독과 녹색 리본에 반영을 기원하는 소망을 적어 희망 리본 조형물에 매다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으며, 녹색 리본에는 친환경 그린뉴딜 철도교통과 녹색도시 청주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청주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충북에서 삼보일배 챌린지가 진행됐다./충북도의회 제공

박 의장은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은 지역 경제 발전, 청주공항의 활성화 등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충북도의회는 164만 충북도민과 550만 충청인이 염원하는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광역철도망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최충진 청주시의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