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기업처벌법 연내 제정 촉구 정당연설회 시작

▲ 정의당 충남도당도 신현웅 위원장이 26일 서산의료원 사거리에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연내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최근 포스코 폭발 사고 등 중대재해가 잇따라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이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연내(올 회기 내) 통과를 위해 거대 양당을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정의당 충남도당(위원장 신현웅)이 26일부터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연내 제정 촉구 정당연설회’에 나섰다고 밝혔다.

충남도당의 정당연설회는 법안 연내 통과를 위한 정의당 전국집중행동의 일환이다.

 정의당 충남도당도 26일 서산의료원 사거리에서 지역 당원들과 연설과 함께 거리 선전전에 나섰다.

신현웅 위원장은 “태안화력발전소의 김용균 노동자가 사망한 지 2년이 다가오고 있다. 여전히 하루 평균 7명의 노동자가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을 보며 우리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중대재해와 사회적 참사에 대해 기업에게 분명하게 책임을 묻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은 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법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거대양당인 민주당은 당론채택에 여전히 주저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명확한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해 둔감한 정치는 존재할 수 없다”면서 양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요구했다.

 한편 정의당 충남도당의 정당연설회는 26일 서산의료원 사거리를 시작으로 현대제철 당진공장(12월 3일), 태안화력발전소(12월 10일), 천안지역(시간장소 미정)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