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적폐로 지칭 한 것 놓고 ‘갈등’

▲ 21일 열린 제268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군정질문 모습.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와 구기수 군의원이 21일 열린 제268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설전을 벌였다.

구기수 의원은 군정질문에서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 군 공모사업의 지역 발전 연계, 집행부와 의회와의 갈등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 여부, 공무원 인사의 부정적 등을 거론했다.

설전의 발단은 지난 7월 가족문화센터 부지 변경 과정에서 불거졌던 청양군과 의회의 갈등.

당시 모 언론사와의 인터뷰와 간부회의 등에서 김 군수가 군 의회를 적폐로 거론한 것을 지적한 구기수 의원은 “군의회의 견제와 감시, 대안제시를 적폐라고 표현한 것은 분명히 잘못한 처사”라며 군수에게 사과나 유감 표명 용의가 있는지 물었고, 김 군수가 이에 대해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쌍방의 목소리가 커지기 일보 직전까지 분위기가 험악해졌다.

구기수 의원이 김돈곤 군수에게 군의회를 적폐라고 지칭한 것에 대해 옳고 그름에 대한 답변을 요구한 반면 김 군수는 왜 그렇게 표현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설명하려하자 의견차가 발생한 것.

최의환 의장이 15분간 정회를 선포하며 중재에 나서 더 이상의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으나 김돈곤 군수와 구기수 의원 모두 속 시원한 결과는 얻지 못해 갈등의 불씨는 계속 남게  됐다.

올해 상반기 군과 의회는 가족문화센터 부지 변경, 의회사무과 인사발령, 청양형 긴급재난 소득 지원 등을 놓고 첨예하게 대립했으며 구기수 의원이 당시 의장이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