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한림디자고 학생들이 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해 열띤 실력을 뽐내면서 대거 합격률을 보였다./충북교육청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충주 한림디자인고등학교 디자인과, 뷰티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2020 과정평가형 자격 4회차 시험에서 대거 합격자를 배출했다.

시험에는 디자인과 시각디자인산업기사 32명, 뷰티디자인과 미용사(일반) 18명, 패션디자인과 양장기능사 19명이 우수 성적으로 합격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로 설계된 교육,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특히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은 관련학과 전문대나 4년제 대학 수준의 전문 자격증이다.

한림고  뷰티디자인과는 지난 7월 15일 2020년 상시 기능사 미용사(메이크업) 시험에서 고3 학생 전원 31명이 응시에 100% 합격 성과를 거뒀다.

이에 과정평가형과 검정형 2개 시험 영역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패선디자인과는 양장기능사 과정평가형 시험을 고등학교 전국 최초로 시행해 합격률 95% 기록했다.

높은 점수를 따낸 디자인과 3학년 이현서 양은 "디자인 전공 수업 시간에 체계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스케치,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할 정도의 수준 높은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통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과정평가형과 검정형 시험을 모두 합격한 뷰티디자인과 3학년 이상옥 양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공 교과 선생님들을 믿고 따라 열심히 한 결과"라며 "자격증 합격을 발판으로 이제는 취업을 목표로 계속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조기연 교장은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노력한 결과가 나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무능력 중심 교육으로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