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버클리대 무도연구소 온라인 업무협약

▲ 이시종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장은 14일 미국 캘리포니아 UC버클리대 무도연구소와 WMC아카데미 설립 추진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북도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가 해외 진출을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WMC와 UC버클리대 무도연구소(UCMAP)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아카데미 설립 온라인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양 기관은 세계무예마스터십 운동의 확산과 교육기관의 무예 인재양성 및 발굴 등 상호 협력으로 국제무예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과 주요 이슈 공유 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WMC는 2021년부터 국제무예아카데미를 설립해 전 세계 무예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년 세계 주요대학에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무도연구소는 캘리포니아대가 무예의 철학·과학적 영향에 대한 연구를 위해 무예학술 지원, 무예교육 세미나, 심포지엄, 무예캠프 등 무예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69년 설립했다.

국제무예연구소(IMARI)도 설립해 장학금 지급과 무예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이시종 WMC위원장(충북지사)은 "국제무예아카데미가 설립되면 무예 교육과 연구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러쉘 안 캘리포니아대 버클리 캠퍼스 무도연구소장은 "세계무예인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