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 금당리 마을에서 ‘2020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이  운영되고 있다.

[충청뉴스라인 홍재덕 기자]  30일 홍성군‘2020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이 홍동면 금당리 마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이동복지관은 건강, 교통, 거리 등의 이유로 복지 및 의료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직첩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매년 읍면 지역을 격년제로 순회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이동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규모를 읍면 단위에서 마을 단위로 축소하여 ‘작은마을 이동복지관’형태로 운영하며, 수지침, 이‧미용 봉사, 손 마사지, 장수사진 촬영 등 주민 밀착형 자원봉사서비스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최소한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이 필요할 것”이라며 “함께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은마을 이동복지관”은 홍동면을 시작으로 장곡면, 갈산면, 은하면, 금마면, 홍성읍 등 총 6개 읍‧면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 등에 따라 탄력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