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교육재정설명회와 병행 추진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오는 26일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 및 2020년 교육재정 설명회를 병행하여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설명회)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서 추진을 미루었던 것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시급한 연수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연수에서는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선출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 ▲2020년도 충남 교육재정 및 서산교육 주요사업별 예산 현황 설명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한 예산 관련 의견 수렴을 위한 교육재정 설명회 등이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등 약 100명의 교육공동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연수 및 설명회는 코로나 감염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추진하는 만큼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정부에서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실천하고자 좌석 간 거리 두기가 가능한 서부평생교육원 대강당(280석)에서 실시된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 대하여 ‘자체 진단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도록 하고, 연수 장소 입장 전 발열체크와 손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안전한 연수 환경을 위해 철저한 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