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아름다운 동행, ‘책가방 지원사업’ 추진

▲ 예비초등학생에게 전달할 책가방

[충청뉴스라인 김명환 기자] 서산시와 공익법인 아름다운 동행이 협업을 통해 드림스타트 예비초등학생 아동 ‘책가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서산시 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사 6명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가정의 사연을 공익법인「아름다운 동행」에 보내며 시작됐으며, 아름다운 동행에서는 지원이 필요한 아동 17명을 선정해 340만원 상당의 책가방과 학용품을 기탁했다.

시는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첫 학교생활에서 자신감을 갖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담을 수 있도록  24일까지 드림스타트 가정을 방문해 책가방과 학용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아울러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심리상담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책가방을 지원 받은 학부모는 “아이가 새 책가방을 메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다시 힘을 낼 용기가 생긴다”며 “아이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도와주시는 서산시 드림스타트와 아름다운 동행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취약계층 아동이 꿈을 향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드림스타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발굴해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위한 각종 후원 사업을 펼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드림스타트는 1월 말 기준 36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서비스를 통해 아동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