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포터즈 역할 한몫…재미·정보 '업'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괴산군이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gun)를 개설한지 2년만에 방문객 130명을 돌파할 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공식 블로그 방문자수가 2018년 대비 2019년에 3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군 블로그는 지난 2017년 11월 공식 문을 열고 2018년 한 해 동안 33만9천821명이 방문, 지난해에만 98만7천256명에 달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며 월 평균 5만4천명씩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군은 1~2일 주기로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올리면서 지역소식, 축제, 관광지, 맛집 등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주제의 키워드를 간편하게 정리해 포스팅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또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현장체험 중심의 생생한 SNS서포터즈 운영, 지역 곳곳 숨은 명소의 매력과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해 방문자수 급증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주요 경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모바일 접속이 80% 이상을 차지했다.

산막이옛길 등 주요 관광명소와 고추축제, 김장축제 등 축제·행사정보, 등산코스, 맛집정보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 조회 수 상위권을 차지했다.

군은 홍보 트렌드에 맞춰 괴산군의 아름다운 풍경, 관광지,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를 비롯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군민과 열린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괴산군을 대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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