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이임식서 “‘도민행복’ 반영한 역할 더 큰 자부심 가져”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도는 2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13대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 이임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도청 각 실·국장 및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주요 약력 소개, 공로패 증정, 이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도정 곳곳에 부지사님의 땀과 열정이 스며들지 않은 곳이 없고, 특히 문화예술과 체육활동을 통해 도민행복을 높이기 위한 충남도정의 지향을 값진 결실로 이끌었다”며 공로패와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나 부지사는 이임사를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일했던 경험을 살려 중앙정치와의 협력 등 문화체육부지사의 또 다른 소임인 정무적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했다”며 지난 1년 3개월간의 임기를 되짚었다.

  이어 “임기 시작 후, 정무부지사에서 문화체육부지사로의 명칭 변경은 도민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민선 7기 충남도정의 제1가치가 반영된 것이기에 더 큰 자부심과 활력을 갖고 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나 부지사는 “비록 지금 충남도정을 떠나지만,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을 위해 언제나 변함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나 부지사는 지난 2002년부터 2014년까지 서천군수로 재임한 바 있으며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 등을 거쳐 지난해 8월 10일 제13대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로 취임해 도내 문화·예술 발전에 힘써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