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공무원들로 구성해 제작된 괴산시골 절임배추 홍보영상./괴산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괴산군 공무원들이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시골 절임배추'와 함께 다음달 8일 열리는 '괴산김장축제' 코믹 영상 제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최근 트렌드에 맞춰 콩트 형식의 홍보 영상 두 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어머니의 비법 ▶김장은 어려워 등을 주제로 한 1분 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박해운 부군수를 비롯해 안희숙 감사팀장, 기획홍보담당관실 직원들이 직접 배우로 출연해 연기했다.

이들은 망가지는 역할도 마다않는 열연을 치며 군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김장축제를 적극 홍보했다.

앞서 군은 두 편의 홍보영상을 29일 군 공식 SNS(페이스북·유튜브)에 올렸으며 SNS 홍보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는 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oesangun)을 통해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친구나 가족 등 홍보 영상을 공유하고 퀴즈에 참여하며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 괴산사랑상품권(2만원·1인)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차영 군수는 "급변하는 언론·홍보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괴산김장축제를 널리 알려 농가소득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김장축제는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주제로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괴산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