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공동체 학습 조성 '머리맞대'

▲ 청주시가 16일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어 미래형 비전을 제시했다./청주시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가 16일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다.

한범덕 청주시장과 평생학습 전문가, 시의원, 시민, 공무원 등 3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그동안의 장기발전계획 수립 과정과‘청주다움’의 미래형 평생학습 공동체 조성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추진 과제에 대해 공유하고 글로벌 학습도시로서 도약하기 위한 청주시 평생학습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했다.

연구책임자인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는 4대 추진 전략으로 ▶100만 청주시민 모두를 위한 포용학습도시 조성 ▶청주다움의 특성이 살아나는 창의 학습도시 조성 ▶모든 평생교육이 연결되는 연계 학습도시 조성 ▶미래형 평생학습 도시를 지향하는 글로벌 학습도시 조성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12개 과제를 제안했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2020년부터 2024년까지의 평생학습 미래 비전과 추진전략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30일에 연구를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연구로만 끝나지 않도록 연차별, 단계별 치밀하게 준비해 모든 시민들이 체감하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