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 등급 상승

▲ 청주시청 전경. / 김대균 기자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가 2018 지방공기업 상수도분야 경영실적평가에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지난 2016년, 2017년 ‘다’등급을 받은 가운데 두 단계나 도약한 매우 값진 성과라고 전했다.

이번 경영실적 평가는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정책준수로 5개분야 23개 항목에 대해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로 진행됐다.

청주시상수도는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정책준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시는 상수도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유수율 제고를 위한 정수장 개선, 노후 상수도관 정비 및 주민편의시책 등 다양한 사업발굴과 주요사업의 경영효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상수도 전문교육을 통한 직원 역량강화와 원가절감을 위한 각종 시책추진, 상수도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상수도공기업을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경영평가 결과는 많은 시민들의 성원과 직원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이다"며 "앞으로도 대민서비스 향상과 경영효율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