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 방문 '발품행정' 온힘

▲ 이차영 괴산군수가 지난 2일 국토연구원을 방문해 제 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지역 핵심사업을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 괴산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이차영 괴산군수가 지난 2일 국토연구원을 방문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지역 핵심사업을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날 국토연구원 방문은 괴산군이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현재 국토연구원에서 시행하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고용석 국토연구원 도로정책연구센터장과 만난 자리에서 ▶국도19, 37호선의 노선 변경 및 단절구간 연결 ▶국지도 32호선의 4차로 확장 등의 사업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이 군수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에 있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괴산의 주요시설(학생중앙군사학교, 중원대학교, 대재 및 발효산단, 호국원)에 직접 진입할 수 있는 국도 19, 37호선 노선 변경 및 단절구간 연결, 국지도 32호선 4차로 확장사업 등이 반영되면 물류흐름 개선 및 접근성 향상은 물론 지역 간 균형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