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가 2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100일 앞으로 다가온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의 성공 기원 행사를 가졌다./충북도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을 기원하는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충북도는 2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100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성공 기원을 위한 국민의 의지를 다지고, 대회 참여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대회장인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를 비롯한 집행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 조직위원회 위원, 범도민협의회 위원, 종목별 협회임원 및 관계자, 도민홍보대사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종배 국회의원과 이혜훈 국회의원 등 주요인사들도 참여해 성공기원에 힘을 보탰다.

D-100성공기원 행사는 1500여명의 참석자가 함께 광화문 광장 한가운데에서 성공기원 대형 현수막을 전개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가수 알리의 축하공연과 광화문광장 홍보퍼레이드가 진행됐고 부대행사로 VR무예체험, 무예트릭아트,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전시 홍보관 무예체험도 많은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무예마스터십의 성공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각계각층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고 응원해 주셔서 가슴이 벅차오른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로 세계 무예의 중심지 대한민국, 충북도의 위상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제1회 청주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정부가 국제행사로 승인하고, GAISF(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가 공식 후원하는 세계 유일 종합무예 경기대회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3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6일까지 충주체육관 등 충주시 일원에서 ‘세계무예의 조화’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100개국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