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누구나 참여, 다음달 17일까지 공모

[충청뉴스라인 이한응 기자] 금산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5월 17일까지 접수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강화,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등 5개 분야다. 

이번 공모는 국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등에서 겪고 있는 불편이나 불합리한 각종 규제를 찾아 해결・개선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는 주민, 기업, 소상공인 등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산군 홈페이지(소통참여-공지사항)를 참고해 금산군청 기획감사실 법무규제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팩스(041-751-6272), 전자메일(oraki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한 과제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우수과제로 선정될 경우 오는 10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5명 각각 30만원, 장려 20명 각각 10만원이다

군 관계자는 “일상생활 또는 기업 활동 등에 불편을 주거나 애로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응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군민중심의 규제개혁을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운영도 내실 있게 추진, 군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