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자중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충청뉴스라인 조종천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2일 오후 6시 홍성여자중학교 회의실에서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제3차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와 직장 · 단체의 접근성을 고려해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부모력연구소 송지희 소장의 ‘우리 아이 자존감을 기르는 행복한 관계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나는 어떤 부모인가요?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경제력, 정보력, 체력보다 중요한 것은 부:모:력(부모 자신이 행복하게 살면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님은 “되물림 되는 자존감이라는 부분을 듣고 내가 자식을 대하는 방식 또한 부모님으로부터 되물림 받고 무의식 중에 똑 같이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놀랐으며, “나의 자녀가 또한 되물림 교육을 할 것이라 생각하니 많은 걱정과 반성을 하게 된다.”며 올바른 부모 역할과 올바른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앞으로도 이와 같이 학부모들이 참석할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과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4차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6월 5일(월) 09:30 조양유치원 강당에서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 소장님을 초청하여 운영한다. 또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학부모님이시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홍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