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군민 행복·소통 협의체 모집

[충청뉴스라인 장윤호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역주민의 의견과 수요를 적극 반영한 ‘가족행복도시 서천’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서천군 가족행복도시 행복·소통협의체』위원 모집에 나선다.

 군은 ‘더 없이 좋은 가족, 행복이 평등한 서천’을 구현하고자 실행사업 모니터링, 주민이 참여하는 정책제언 및 사업발굴, 행복체감도를 측정할 수 있는 행복지표 개발 등 가족행복도시 서천 실행과제를 추진함에 있어 군민참여를 활성화하는 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가족행복도시 행복·소통협의체는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 관련 분야에 종사하거나 가족행복도시 서천 조성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계층별 4개 분과에 각 5명씩 총 20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7일까지로 서천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팩스 또는 서천군 기획감사실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협의체는 가족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행복의 주체인 주민들이 스스로 정책을 마련하는 등 진정한 행복실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의체를 구성해 함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