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상공회의소는 16일 오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충북지식경영포럼 제80차 조찬세미나'를 진행했다./청주상의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상공회의소는 1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충북지식경영포럼 제80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및 유관기관·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배달의민족' 어플로 유명한 우아한형제들 회사의 변연배 인사총괄임원이 '혁신적 인사제도를 선도하는 우아한 형제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변 임원은 4차 산업혁명 변화 속에서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아한형제들’의 조직문화로 ▶규율위의 자율 ▶스타보다 팀웍 ▶진지함과 위트 ▶열심만큼 성과 등의 핵심가치와 ▶근면성실 ▶새시대 새일꾼 ▶근검절약 ▶배려와 협동 등의 인재상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우아한형제들’만의 보상 및 복지철학, 평가 및 의사소통제도, 근무공간의 디자인 등을 통한 인적자원관리에 창의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두영 청주상의회장은 "경기가 하강국면으로 진입해 많이 힘들 수는 있지만 기업들이 더욱 소비와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경제가 살아난다"며 "우수한 인재 등용과 창의적인 인적자원 관리로 회사가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