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서 규제 샌드박스 집중 홍보

[충청뉴스라인 김종례 기자]   천안시가 규제 샌드박스 홍보를 위해 15일 열린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는 새로이 시행되는 ‘규제 샌드박스’를 소개하고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 등 애로사항을 직접 현장방문해 청취·상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마련되었다.

  기업지원 유관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규제 샌드박스에 대해 이해하고 평소 궁금했던 규제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기업운영 어려움에 대해서 많은 상담을 실시하였다. 

‘규제 샌드박스’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을 대상으로 각종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하는 제도로 △규제신속확인제 △임시허가제 △실증특례도입제가 핵심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김 모(53) 기업인은 “이번 설명회에서 기업의 각종 지원제도를 청취하고자 참석했는데, 천안시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진철 정책기획과장은 “기업인의 규제신고를 기다리는 방식에서 찾아가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법령‧제도상의 기업활동 규제사항을 적극 발굴 ·개선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