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충청뉴스라인 조종천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13일 대회의실에서  2019 홍성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과 학교지원센터,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과 업무담당교사 80여명이 참석하여 마을교육자원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의 개통과 수업과 학생지도에 집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운영(안)을 포함한 2019학년도 홍성교육의 주요업무에 대한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마을과 학교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한 학교-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원클릭 지원시스템은 누리집을 통해 교육활동을 신청하고 적극적인 교육행정 지원을 통해 교사의 업무경감과 교육혁신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한 홍성교육 마을자원 1.0 ‘우리동네 생생배움터’를 발간 보급하여 교사, 마을체험처 운영자, 마을교사들이 쉽게 마을교육자원을 교육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였다. 이 자료는 원클릭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의 형태로 제공되며 마을교육자원을 발굴할 때마다 업로드를 통해 홍성의 마을교육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홍성교육지원청은 교사와 학생이 즐겁고 행복하게 수업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교육현장을 지원하고 교사의 업무경감을 위해 학교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한다. 이 날 설명회는 학교지원센터 운영과 효율적인 교육행정 지원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2019학년도 홍성교육 주요업무에 대해 담당장학사의 설명을 통해 교육현장의 이해를 돕고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홍성교육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2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기간에 동료교사와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홍성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과 학교지원센터의 운영을 통해 과중한 업무에서 벗어나 학생과 함께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는 기반이 조성되었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홍성교육지원청 우길동 교육장은 인사말 통해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홍성의 마을교육자원이 교육과정과 연결되고 각 교실마다 배움의 웃음소리가 넘쳐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교육 환경 만들기에 함께할 것은 교사들에게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