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태평시장,태평치안센터,태평119안전센터 방문, 시민안전 당부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22일 새벽 민생현장 탐방에 이어 설 명절을 앞둔 29일 오후 태평시장과 태평치안센터, 태평119안전센터 등 민생현장을 직접 찾는 현장행정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명절맞이로 분주한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를 살피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내도록 비상근무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현업 근무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평시장을 방문한 허 시장은 차례음식을 준비하는 시민들과 상인들을 만나 명절 성수품 물가를 확인하고 어려운 살림살이 걱정도 함께하며 명절 덕담을 나눴다.

 허 시장은 필요한 물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의 애로 사항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지난해 빈번한 이상기상 발생으로 사과, 배 등 성수품 가격이 올라 시민들의 걱정이 큰 상황”이라며“매년 설 명절을 맞아 장보기 민심을 파악 했지만 이번 명절도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대형마트보다 전통시장이 저렴하기 때문에 시민들께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한다면 경기가 나아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물가 안정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테니 전통시장도 좋은 상품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허 시장은 2017년 8월 중앙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되새기며, “전통시장은 한번 화재가 발생하면 매우 큰 피해로 이어지는 만큼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시도 시장상인들의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사전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중부경찰서 태평치안센터와 태평119안전센터를 방문한 허 시장은 명절연휴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비상근무를 해야 하는 경찰, 소방 관계자의 노고를 위로했다.

 그러면서도 범죄 취약지역, 전통시장, 대형마트, 주택밀집지역 등의 소방 및 범죄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해 연휴기간동안 사고가 발생되지 않게 수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이 가족과 함께 훈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해 지난 1월 21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명절물가 관리, 환경정비, 서민생활 안정, 생활불편 해소 등 8개 분야 54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