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대학 보조금 부정사용 등 국민제안센터 게시 내용 감사 예고

▲ 서원대학교 전경/ 서원대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서원대학교가 평생교육대학 보조금을 부정 사용 등과 관련해 19일부터 교육부 감사를 받는 지경에 처했다.

12일 서원대에 따르면 교육부가 최근 국민제안센터에 접수된 학교 내 문제에 대한 해명과 함께 민원 실태에 대한 감사 실시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부는 19일부터 21일까지 평생교육대학 보조금 부정사용 의혹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교내 인사 관련 부분, 교내 교회 운영 부분 등에 대한 전반적인 감사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서원대는 평생교육대학의 보조금 부정사용 의혹 등으로 경찰 수상 선상에 올라왔다.

경찰에 따르면 평생교육대학의 한 교수는 입학하지도 않은 허위 학생 6명을 입학한 것으로 꾸며 수업에 등록시킨 뒤 등록금을 장학금 지급방식으로 국고보조금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원대 학생과 교수회 등 내부적인 반발도 수위도 높은 실정이다.

최근 서원대 일부 학생들은 교수회가 열리는 회의실 앞에 대자보를 붙이고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대자보에는 ‘유용된 장학금의 지급 관련 규정과 학교 측의 답변을 요구한다’,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송금을 해준 것 밖에 없는 선의의 피해를 입은 학생들이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된 상황에 대해 답변을 요구한다’고 적혀있다.

또 ‘장학금 유용에 연루된 교수와 학생들에 대해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와 학교 규정과 헌법에 위배되는 사실 적발 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며 학교 측의 공식적인 답변을 요구했다.

교수회도 학교 내부 망에 올리는 성명서에서 ‘중요한 입시철, 학교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들을 바라보는 교수들은 수치스러움을 넘어 참담한 심정이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평생교육대학의 학사비리와 산학협력단의 성희롱 등의 근본 원인은 학교 당국이나 재단의 파행적인 인사가 빚은 참담한 결과'라며 학교 측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판단과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