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전문가 등과 함께 대전의 미래발전 방안 모색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대전시는 3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과 전문가,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을 잇고 미래를 연다󰡑를 주제로 시민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심포지엄은 대전시 출범 70년, 광역시 승격 30년을 맞아 대전의 미래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지역주민 등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민심포지엄은 2명의 주제발표와 5명의 지정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주제발표자로는 한상헌 대전세종연구원 연구위원(대전의 정체성과 미래를 여는 지역학 연구)과 금홍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시민과 함께하는󰡐대전의 힘󰡑)이 나섰다.

 지정토론에서는 신희권 충남대 교수를 좌장으로 강병주 한남대 교수, 이건호 목원대 교수,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김정동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안여종 대전문화유산울림 대표가 참여했다.

 박영순 정무부시장은 “내년이면 대전이 충남에서 분리된 지 70년 광역시 승격 30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지난 70년 동안 우리는 어려운 여건과 환경에도 불구하고 쉼 없이 노력해 인구 12만의 작은 도시를 인구 150만의 국제도시로 성장시켰다”며 “국내‧외 정세와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 펼쳐질 미래 100년 대전의 모습을 설계하고 미래비전 설정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제2의 대전 도약의 붐󰡑조성의 전환점으로 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