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마술, 미디어파사드 결합, 역사인물 뮤지컬 개최

 

[충청뉴스라인 조종천 기자]  ‘2018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된 홍성군이 오는 12월 2일 오후 6시 30분에 홍주문화회관에서 세 번째 공연을 진행한다.

 (사)한국예총 홍성지회(지회장 최승락)와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홍성의 역사인물인 무용의 한성준과 미술의 이응노 두 인물을 ‘춤이 그림 되니, 그림 또한 춤이더라’라는 뮤지컬로 표현한다.

 이번 공연은 ‘일상생활의 모든 동작이 춤’이라고 했던 한성준 선생과 자신이 그린 그림의 핵심은 ‘사람과 평화’라고 했던 이응노 화백의 예술혼을 국악과 마술, 화려한 영상의 미디어파사드를 접목한 뮤지컬이다.

 다양한 예술장르와 미디어파사드로 홍성의 역사인물을 표현하는 이번 뮤지컬은 전국 최초의 시도이자 차별화된 특화 콘텐츠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시작 프롤로그에서는 마술과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한성준 선생과 이응노 화백을 소개하고 총 6막으로 구성된 주제공연은 어린 시절의 삶과 예술세계 등을 조명한다. 

 공연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홍성의 역사인물을 더욱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색다른 공연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마지막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인 만큼 많은 분들이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홍성생태학교 나무(041-635-91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