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 홍성군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홍성사랑 국화축제&농업축전』 준비를 위해 홍성군국화연구회와 함께 축제에 전시할 작품국화 재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화재배 실습포에서는 이번 축제에 전시할 작품국화 완성을 위해서 국화연구회 회원들이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야간 관람객을 위한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작품 국화를 관람 할 수 있도록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국화축제를 앞두고 국화재배 실증포에서는 축제를 기다리는 작품국화가 재배되고 있다. 특히 홍성의 조양문을 축소한 조형물, 각종 동물모양 등의 국화조형물을 만드는 작업이 한참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우수 국화 작품 전시와 함께 농·특산물 시식 홍보 및 판매, 산업곤충 전시, 복지원예 체험, 농산물 가공 기술교육 성과 전시, 시골푸드와 함께하는 농촌 체험 여행, 친환경 클로렐라 농산물 홍보 전시 등 축제관람객에게 농업발전기술과 우수 농축산물을 한눈으로 볼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홍주천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인만큼 이에 맞춘 홍성만의 특별한 국화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