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 꿈과 끼 마음껏 펼쳐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지난 20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서산관내 24개 학교 41개 팀이 참여하는 초등학생 예술동아리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개최된 초등예술동아리 축제는 서산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의 예술동아리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시킴으로써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예술적 특기적성을 어릴 때부터 키워주며 풍부한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하였다.

  오전에는 가사초등학교 60여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현악합주, 리드합주, 리코더합주, 사물놀이, 난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그룹사운드 공연, 가야금병창, 합창 등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예술동아리 축제에 참가한 학교와 학생들은 학기 초부터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으며, 특히 많은 학생·학부모·교원·시민이 빈 좌석이 없을 정도로 참여하여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이라는 의미가 더해졌다.

  이종렬 교육장은 “이번 초등 학생예술동아리 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표현력을 신장시키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되었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수준이 상당히 높았던 점이 인상적이었다. 단위학교의 예술동아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