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라인 홍재덕 기자]  예산군 민원실 내에서 운영 중인 민원인 컴퓨터존과 건강체크 코너가 군민의 인기를 얻고 있다.

 군 민원인이 자유롭게 정부24를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하거나 대기시간에 필요한 사항을 검색할 수 있도록 민원인 전용 컴퓨터를 2대 비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누구든 사용이 가능한 민원인용 팩스기 및 스캐너, 휴대폰 충전기도 함께 비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팩스를 보내고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아 우체국이나 문구점 등으로 나가야하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외부망을 별도로 설치해 팩스 송․수신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건강체크 코너에서는 기기를 이용한 셀프 혈압체크뿐만 아니라, 자격을 갖춘 담당자의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 체크뿐만 아니라 1대1 맞춤 건강 상담과 인바디 (체성분분석)검사까지 가능하다. 

 군은 민원 편의시설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민원인이 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는 군민 감동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섬김행정을 실현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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