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징검다리봉사단 여름 연수 실시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특수교육지원센터 제1교육실에서 교육복지 징검다리봉사단 학생들과 서포터즈 25명이 참여하여 기부물품제작 봉사활동과 봉사단원 소양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먼저 봉사활동은 하반기 요양원 방문 시 전달할 기부물품 제작으로 꽃 고무신을 만들었다.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세 모둠으로 나뉜 봉사단원들은 직접 꽃송이를 만들고 검정고무신에 한 땀 한 땀 바느질하여 할머니들의 어린 시절 행복한 추억을 생각나게 할 수 있는 예쁜 꽃신을 만들었다. 학생들은 바늘에 손가락이 찔리고 힘든 작업이었지만 서포터즈와 친구들과 힘을 합해 감동적인 꽃신을 완성해 나갔다. 

 참여한 서산중학교 3학년 남학생은 “처음으로 검정고무신을 활용한 꽃신을 만들어 봤다.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완성된 꽃신들을 보니 뿌듯했다. 이 꽃신을 받을 할머니들께서 기뻐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후 봉사단원 소양교육은 하반기 봉사활동과 관련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과 자원봉사 태도를 기르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복지 징검다리봉사단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봉사가 필요한 지역기관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