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영어캠프로 English Up! Knowledge Up!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51명을 대상으로 2018 홍성외국어아카데미 여름방학 집중 영어캠프를 실시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홍성외국어아카데미 영어캠프는 도∙농간 영어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홍성외국어아카데미가 설치되어 있는 서해삼육중학교에서 10여 년째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 사용에 대한 노출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산촌 학생들에게 자체 제작한 교재를 활용하여 원어민 교사와의 자연스러운 영어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실용 영어교육의 내실화 및 글로벌 에티켓 등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캠프에서 배운 영어실력을 다양하게 발표하는 시간과 학생들의 활동모습이 담긴 동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우수학생 시상 등이 이루어졌다.

우길동 교육장은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고, 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들의 외국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