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유입 및 지역경제활성화, 하대실지구개발 탄력 기대

 

[충청뉴스라인 송진영 기자] 계룡시가 두마면 농소리 하대실 도시개발구역내에 한국가스공사 가스기술교육원을 유치했다.

 시에 따르면 가스기술교육원은 지난 1일 입지선정위원들의 현지 실사와 평가를 거쳐 2일 오후 교육원 이전지로 계룡시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계룡시 하대실 도시개발구역 내에 건립키로 한 기술교육원은 7만㎡의 부지에 오는 2020년부터 착공해 2022년까지 완공할 계획으로 총 사업비는 약 43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그동안 시는 교육원 유치를 위해 가스공사와 지속적인 협의로 교통, 체육 편의시설 등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지로 ‘기업유치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7월에 개정하여 총 사업비의 20%범위 내에서 투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투자의향서를 제출 하는 등 많은 노력 끝에 이번 성과를 이끌어 냈다. 
  계룡시가 가스기술교육원을 유치함에 따라 지역에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3만명 이상의 교육생들이 찾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와 가스기술교육원은 오는 9월경 교육원 건립사업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가 이번 가스기술교육원 유치로 인구유입 효과와 함께 계룡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 “시는 교육원 건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해 있는 가스기술교육원은 1979년 개원 이래 그동안 축적해 온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스안전에 관한 지식과 전문기술 보급을 통한 가스안전관리자 및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