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민․관 합동 워크숍 개최”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청남도와 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워크숍을 오는 18일 오전 9시 30분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는 물론 지자체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담당 공무원과 관계 전문가 등 170여명이 참여해 충남 농촌융복합산업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다.

  이에 다음 카카오 서승중 지사장이 “스마트 세상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소비자 찾기”를, 고려대학교 조홍연 교수가 “4차산업혁명과 농식품산업“을 주제로 특강을 갖고,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김형연 과장이 “농업정책 금융제도, 농식품 모태펀드 조성과 투자”를, 전국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 최명선 충남지회장이 ”인증 사업자 협회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주제로 발표하게 된다.

  그리고 도 농업정책과 박상호 팀장의 ‘전문가 시․군 전담제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발표와 시․군 담당자 분임토의 시간도 함께 갖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충남 농촌융복합산업의 선도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민·관 공감대를 형성하고, 충남 농촌융복합산업의 추진동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 참가를 희망하는 도내 경영체 및 농업인은 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T.041-840-1215)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