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김헌수 의장을 비롯한 11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국장, 전문위원 등 9명의 직원들이 함께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제8대 홍성군의회의 개원 첫 의정연수를 행정자치연수원에 위탁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의정연수는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요구하는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의회를 구현하고자 준비했다.
홍성군의회는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제252회 임시회에서의 1회 추경 예산안 심사와 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 설명을 앞두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실무 위주의 내실 있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제8대 의원 11명 중 6명인 초선의원들이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방의회 운영과 행정사무감사 기법’, ‘예산 심의 및 결산 심사기법’, ‘자치법규의 입안 및 심사기법’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등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의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헌수 의장은“다양하고 전문화된 지역현안에 대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의정 역량 강화 연수였으며, 앞으로도 많이 배우며 공부하는 의원이 돼 군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힘을 기울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홍성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