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산해미읍성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오는 2일 오전 11시~ 오후 3시까지  서산해미읍성 외곽에서 2018 문화가 있는 날 <보부상‧이고‧지고‧렛츠고!>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 혹은 그 주간)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을 주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충남 무형문화재 26호 서산박첨지놀이 ‘민속인형극’▲ 민속악단 새녘의 ‘보부상 마당극’ ▲ 전통예술단 혼의 ‘토음천무’무용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 보존회의 ‘장마당놀이’ ▲서산문화원의 ‘어울림 예술단’공연 ▲한국연예인협회의 ‘가요,마술’ ▲서산청소년수련관의 ‘댄스, 치어리딩’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 및 부대프로그램으로는 ▲예술장돌뱅이의 ‘아티스트 마켓’▲청년문화보부상단의 ‘공예품 마켓’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의 ‘네일아트 봉사’가 진행되며, 보부상 전통체험프로그램으로는 ▲보부상 죽방울놀이 ▲짚신만들기 ▲장작패기 및 나무지게체험 ▲다다미 및 물양동이지기 체험 등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서산해미시장과 맞닿아 있는 서산해미읍성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광공사가 선정한 꼭 가봐야 할‘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행사 관련 문의는 충남문화재단 041-630-291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