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6월 3일까지 사회혁신 시범사업 공모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가 지역민 스스로 사회 문제를 발굴·해결하는 사회혁신 시범 사업 공모를 추진하기로 하고, 다음달 3일까지 접수한다.

  사회혁신 사업은 기존의 방식으로 해결되지 않는 사회적 난제를 시민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 생활 중 겪는 사회문제를 인식, 발굴하는 △과제 발굴 부문과 지역의 사회문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하는 시도 및 실험을 지원하는 △과제실험 부문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자유이며, 도내 소재 단체 또는 5인 이상의 모임이라면 누구나 이메일(cnccs2005@gmail.com)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는 공모 접수 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의 혁신성 및 사업실행력 여부를 검토해 총 4개 팀을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된 4개 팀에는 사업운영에 소요되는 직접경비(400만 원) 및 사업진행자 활동비(100만 원)가 지원된다.

  이번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ncivil.org)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는 오는 25일 충남개발공사 1층에서 사회혁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