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당사자인 청와대가 민주당에 미루는 것은 비겁한 정치”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야당의 드루킹 특검 주장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답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나섰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루킹 게이트에 김경수 의원이 연루됐다는 것은 그가 대선 당시 수행단장이었기 때문에 만약 그가 혐의가 있다면 문 후보가 댓글 조작을 알았느냐 몰랐느냐를 사법적으로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또 "이미 김정숙여사까지 연루의혹이 나온 터에 문대통령까지 문제가 된다면 정권의 정당성과 정통성도 국민적 의혹대상이 되기 때문"이라며 문대통령을 압박했다.

이어 홍 대표는 "문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최순실 특검을 우리가 받아 들였듯이 문대통령이 야당의 특검주장에  직접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홍 대표는 "청와대가 직접 당사자인데 민주당에 미루는 것은 비겁한 정치"라며 "당당하게 국민적 의혹을 풀라"고 주문했다.

홍 대표는 "대선후보 수행 단장은 대선후보와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동행하고 차량도 같이 타고 다닌다. 대선 상황의 모든 것은 동행하면서 구두보고 하고 지시 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대표는 "그래서 경찰이 드루킹 사건을 은폐조작 하고 있고 댓글 전문 윤석렬 검찰이 이 사건 수사를 회피하고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는 "특검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