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굣길 생명사랑 캠페인 및 아침맞이, 통학차량 점검 행사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은 교육지원청 전 직원 및 관내 유·초·중·고 22교 교직원들과 함께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각 학교 교문 앞에서 등굣길 생명사랑 캠페인 및 아침맞이, 통학차량 점검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 학업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됐다.

  교직원들이 직접 통학차량에 탑승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 자기이해 및 타인이해력 증진·생명존중 인식 강화를 위해 생명사랑 홍보물품을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위기상황에서 도움 받을 전문상담기관도 함께 안내했다. 등굣길 아침맞이 행사로 아이들은 행복한 말(나를 키우는 말)을 뽑은 후 크게 말해보기, 교직원과의 하이파이브로 아침인사를 했다.

  청양초등학교 6학년 한 학생은 “아침 교문에 선생님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나를 키우는 말 행복한 말을 뽑아 크게 말해보니 쑥스럽지만 뭔가 자신감이 생기는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윤주역 교육장은 “365일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학교로 만들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위기 학생들을 조기 발견하고 지역기관과 연계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