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주거복지와 촘촘한 안전관리망 정책 제시

▲ 바른미래당 신용한 충북도지사 예비후보.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신용한 충북도지사 예비후보는 17일 청주시 낭성면에서 주택수리 봉사를 하며 '우.문.현.답'시리즈를 이어갔다.

신 예비후보는 대한적십자 서원청년봉사회 회원으로 꾸준히 지역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특히 이날은 낭성면 주민들의 노후화된 집수리 봉사에 나서 지역의 젊은 일꾼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그는 "충북은 지난 해 폭우 이후 주민들의 자발적인 복구활동이 이어졌지만, 아직까지 위험에 노출된 오래된 농가 주택이 많아 주택수리 봉사현장에 직접 찾아오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건축 폐기물을 나르며 봉사활동에 매진한 신 후보는 “도민들의 안전은 몇 번을 강조해도 아깝지 않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특히 농촌지역은 폭우와 산사태 등 자연재해 위험에 쉽게 노출돼 있다.

사전에 철저한 예방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 재난안전 매뉴얼 구축과 재난 대응 인력충원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충북의 미래 안전정책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진한 땀방울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마친 신용한 예비후보는 "지난 해 폭우와 제천참사를 통해 안전정책에 대한 도민의 우려와 관심이 커졌다”며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관심에서 소외되어 있는 농촌지역의 안전까지 보장될 수 있는 새로운 안전과 복지정책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며 촘촘한 안전관리망과 복지 정책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