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편의·교육 등 생활 인프라…자연 친화 고품격 '프리미엄' 대단지

▲ 4월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조감도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우미건설은 17일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에 조성하는 대단지 규모의 '우미린 풀하우스'를 이달 중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동남지구 B7블록에 건축되는 '우미린 풀하우스'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 10개동으로 전용면적 69 ~ 84㎡이며 총 1016세대가 수용 가능한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로 지어진다.

B7블록 단지는 1만 4천세대가 밀집되는 청주지역 대규모 단지로 앞으로 방서지구와 연계한 주거타운으로 형성이 전망되고 있다.

'우미린 풀하우스'는 4-Bay 판상형 위주 설계 및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 환기, 채광, 통풍이 우수한 설계로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69·78㎡ 등 공간활용도와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형 이하의 틈새면적을 선보이고 있다.

눈에 뜨는 것은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일부 저층에 테라스 특화세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기 환경 문제가 심각한 시대에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이 지하 주차장으로 설계됐고 우수한 조경과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광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카페와 통학차량 하차공간으로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와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무인택배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으로 생활 편리성을 돕는다.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2가구의 게스트하우스와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한다.

피트니스센터·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대형 도서관 등이 스포츠·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우미린 풀하우스' 아파트 주변에는 쇼핑·편의·교육·자연 등 생활 인프라가 폭 넓게 갖춰져 있다.

또 하나로클럽 청주점·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상당구청 등 편의시설이 가까워 문화 활동을 다양하게 만끽할 수 있다.

정주 여건으로 운동초·중학교·상당고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어 아이들의 교육환경에도 최적의 장소로 각광을 받을 분석이다.

단지 주변에는 월운·무심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 공간으로 손색이 없는 여건이다.

교통 여건도 눈여겨 볼 만하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2·3(공사 중) 순환도로를 이용해 청주 전역, 세종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충청권역인 대전, 천안 등의 빠른 이동 편리성이 있다.

모델하우스는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번지 마련돼 있으며 2020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