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사업 지역 연계 활성화 기대

 

[충청뉴스라인 이한응 기자]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16일 금산여자고등학교와 지역 청소년 활동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의 내용은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 프로그램의 연계 등을 상호 협력, 공동 추진에 대한 내용으로 이를 통해 그동안 난항을 겪었던 지역 청소년 육성 사업이 기지개를 켤 것으로 전망된다.

두 기관은 앞으로 우수 청소년 동아리를 선정해 정기적으로 미래센터 내 체험부스를 운영하도록 하는 등 함께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에게도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봄으로써 창의력, 협동심 등을 기르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과 함께 봉사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내 청소년 활동 및 축제, 행사 시 참여를 독려하고 시간을 보장해줌으로써 운영의 유연화와 함께 청소년 문화 형성에 지역적 관심을 유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는 금산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다른 청소년 유관 기관과도 업무 협약을 추진한다.

올해에는 특히 지역의 참여기구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청소년 사업에 대해 논하고 함께 추진하면서 독자적인 활동보다는 함께 이루고 함께 만들어 가는 청소년 공동체로 발돋움한다는 복안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타 기관 및 시설·단체, 교육청 및 학교와 시설 운영, 프로그램 및 사업 운영 등에서 유기적인 연계·협력에 힘써 운영의 내실화를 다지고 대외 협력 방안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