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제60회 춘계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성료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제60회 춘계 중·고등학교 검도대회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선수 및 임원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등학교검도연맹(회장 김종덕)이 주최하고 청양군검도회(회장 박정호)이 주관해 여중부, 여고부, 남중부, 남고부 4개 부문으로 개인전과 단체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3일간의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개인전에서는 ▲홍지현(여, 광명중) ▲최아영(여, 발곡고) ▲김채운(남, 신곡중) ▲하태용(남, 성남고)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 단체전에서는 세류중(여중), 충북공업고(여고), 광주서석중(남중), 광명고등학교(남고)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 밖에 우수 감독상은 이재경·오상은(광주서석중), 최범진·김민규(광명고), 이충열·이상문(여고부, 충북공업고) 감독이, 우수 심판상은 인천시 소속 이명광 심판이 수상했다.

한편 이석화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제60회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미래의 꿈나무 선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하늘 빛, 물 빛, 땅 빛이 아름다운 청양군에서 힐링의 시간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