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출마 막는 음모…당 차원 진상규명 요구
충북도청 피해자 A씨 "성추행 주장, 시일안에 당시 정황 밝히겠다"

▲ '미투' 논란에 반격한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미투((#Me Too)’폭로와 관련해 진실공방으로 가열되고 있다.

폭로한 글의 작성자가 충북도청 공무원인 것으로 포착돼 지역 공직사회에 도탄한 분위기에 휩싸였다.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충북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충북도청 A씨의 인터뷰를 보면서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피해자처럼 행동하면서 파렴치범으로 몰고 있어 경찰 수사와 당 차원의 진상규명을 위한 조사위원회를 구성 할 것”을 요구했다.

앞서 우 예비후보는 폭로 글이 언론에 공개되며 파문이 커지자 지난 5일 경찰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 협의로 수사를 의뢰했다.

그는 “자신을 비방한 글이 허술한 조작이며 시장 선거를 출마하지 못하게 하려는 세력들에 대한 모종의 음모라고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우 예비후보는 “경찰 수사가 지연되면서 갖가지 잘못된 소문들이 난무해 한 정치인의 명예와 가족도 피해를 보고 있다”며 “경찰에 조속한 수사를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선거 출마하는 득정 정치인을 향해 허위사실로 선거문화의 근간을 뿌리째 뒤흔드는 심각한 사안으로 A씨의 성추행 주장에 대해 강하게 반박했다.

우 예비후보는 “A씨가 2005년 6월 성추행했다고 했지만 언론 인터뷰에는 7월로 번복했다”며 “반응을 보니 피가 거꾸로 솟을 정도로 분하고 억울한 심정에 당시 성추행 날짜와 정황도 기억하지 못하면서 비방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10년 충주시장 선거에도 뒤늦게 문제를 제기해 미투 분위기에 편승한 의도된 악의적 행위라고 밖에 볼수 없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23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과거 충북도청에 근무할 당시 인사권 직위를 이용해 하위직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A씨의 글이 올라오면서 성추행 파문이 불거졌다.

이어 지난 6일 게시판에 "저는 현재 충북도청 공무원이고, 2005년 6월께 우 예비후보가 도청 총무과장 재직 시절 식사 후 노래방을 간 자리에서 성추행을 당했다"는 구체적인 상황이공개돼 논란은 더 가중됐다.

미투를 폭로한 A씨는 현재 충북도청에 근무하는 공무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빠른 시일에 공개적으로 당시 상황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